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가 술을 마시지 않는 이유

by 예쁜다인 2023. 12. 14.

 

내가 술을 즐기지 않는 이유들은 아래와 같다.

 

첫 번째, 술의 맛이 독특하다. 소주와 맥주 같은 일반적인 술들은 내 입맛에 맞지 않고, 비싼 술도 시도해봤지만 여전히 그 매력을 느끼지 못한다. 막걸리는 상대적으로 나쁘지 않지만, 굳이 찾아 마시고 싶은 욕구는 없다.

 

두 번째, 취한 상태의 기분이 좋지 않다. 다른 사람들은 술에 취하면 기분이 좋아진다고 하지만, 나는 그렇게 느끼지 못한다.

 

세 번째, 술을 마시면 속이 불편해진다. 술을 마시면 속이 울렁거려서 힘들고, 많이 마시면 토하기도 한다.

 

네 번째, 술과 몸이 맞지 않는다. 술을 마시면 몸이 간지럽고 불편하다.

 

다섯 번째, 술을 마시면 다음 날이 힘들다. 술을 마시고 나면 다음 날이 고되어 스케줄을 소화하기 어렵다. 내가 숙취에 약한 건지 모르겠지만, 술로 인해 다음 날 영향을 받아 힘들다.

 

여섯 번째, 술에 드는 비용이 만만치 않다. 위에서 언급한 단점들을 극복할 만한 장점을 찾지 못해, 술에 투자하는 비용을 아끼고 싶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술의 장점도 존재한다.

장점으로는, 대인관계를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사람들은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술을 마시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남성들 사이에서 그런 상황이 흔하다. 술을 마시면 긴장이 풀리고, 서로의 속마음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어 친밀감을 쉽게 쌓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