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동차 과태료 조회 방법 (https://www.efine.go.kr)

by 예쁜다인 2024. 1. 24.

안녕하세요, 운전자 여러분!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누구나 한 번쯤은 신호 위반, 과속 등으로 과태료에 대한 걱정을 해보셨을 겁니다. 오늘은 이러한 걱정을 덜어드리고자, 자동차 과태료 조회 및 납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과태료와 범칙금의 차이를 명확히 해야 합니다. 과태료는 주로 무인 단속 카메라 등에 의해 적발되었을 때 차량에 부과되며, 벌점은 따로 부과되지 않습니다. 반면, 범칙금은 경찰관에 의해 직접 적발될 때 부과되며, 벌점이 추가로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제 자동차 과태료를 어떻게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에 접속합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www.efine.go.kr

 

 

아래 사진처럼 조회를 누르고 확인하고 싶은 과태료 혹은 범칙금 종류를 선택합니다.

 

 

그럼 로그인 항목이 뜨는데 원하시는 항목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로그인하시면 다시 첫 화면으로 돌아가네요. 처음과 마찬가지로 조회를 누르고 원하시는 과태료 혹은 범칙금에 들어갑니다.

 

 

저는 미납과태료에 들어갔는데요. 차량번호를 입력하시고 돋보기를 누르시면 해당 차량의 미납과태료를 확인하실수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과태료를 조회하고 미납하지 않도록 주의하시면, 가산금이나 추가적인 불이익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태료에 대해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통지 받은 후 60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니, 이 점도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안전 운전은 필수이며, 착한 운전 마일리지도 있으니 여유가 되신다면 신청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제 과태료에 대한 걱정 없이,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 생활을 이어가실 수 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