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파온라인4

피파 온라인 4 - 유로2020 베스트 11 70억 스쿼드

by 예쁜다인 2021. 7. 17.

안녕하세요~ 유로 2020이 끝난 지 얼마 안 되었네요~

얼마 전 유로파에서 공식적으로 유로 2020 베스트 11이 발표가 됐는데요.

호날두나 루크 쇼 등이 빠져서 의아해했지만 또 베스트 11을 보면 납득이 가는 스퀴드네요.

 

 

선수 가치는 정확히 68억 2700만 BP네요~

 

 

소속 팀컬러고요~

강화 팀컬러입니다~

 

 

 

 

 

 

그럼 선수 개개인에 대해 알아볼까요?

 

루카쿠는 스피드, 슛, 드리블, 피지컬 그야말로 만능형 스크라이커입니다. 괜히 세리에 A 득점왕에 유로 2020 베스트 선수가 아닙니다. 저 피지컬에 저 스피드를 낼 수 있다는 건 말이 되질 않습니다. 그냥 괴물 선수입니다. 다양한 능력치가 고루 갖쳐진 선수이기에 다양한 공격 전개를 할 수 있습니다.

피에몬테 칸초 팀 컬러 +1이 되어있습니다. 

다음은 라힘 스털링입니다. 스피드와 드리블에 능한 선수입니다. 루카쿠와의 조합은 마치 토트넘의 케인, 손흥민 같은 조합을 기대하게 합니다. 단점은 피지컬이 약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루카쿠라는 든든한 피지컬 능력자가 있기 때문에 오히려 스털링의 스피드 있는 드리블이 더욱 돋보일 수 있겠네요. 

잉글랜드와 동빛 물결 팀컬러가 하나씩 되어있네요.

 

이번 유로 2020에서 수비적인 이탈리아 팀에서 엄청난 공격력을 보여준 키에사입니다. 대체적으로 스털링과 능력치가 비슷하지만 피지컬이 훨씬 높아 피지컬이 중시되는 피파온라인 4에서는 어쩌면 스털링보다 더 큰 활약을 기대해 볼 수 있겠네요. 스털링 같은 스피드 드리블러는 기본이고 크로스와 중거리슛 특성까지 갖추어있어 루카쿠라는 장신의 피지컬맨과의 크로스에 의한 득점도 노려볼만합니다.

팀컬러는 TOTY와 은빛 물결 하나씩 되어있습니다.

 

 

역시 스피드와 드리블에 능합니다. 이번 유로 2020에서 스피드와 드리블이 능한 선수 들이 많은데 이번 유로에서 많이 사용한 5백은 역습 시 스피드와 드리블에 능한 선수들이 필요하기 때문에 더욱 이번 유로에서는 각광을 받은 것 같습니다. 페드리는 왼쪽 공격수에 능하지만 준수한 패스와 수비, 피지컬을 갖추었기 때문에 중앙 미드필드에서도 좋은 활약을 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게임이 풀리지 않을 땐 공격형 미들이나 측면 공격수로 전환시켜 플레이하는 재미도 있겠네요.

팀컬러는 20 유에파 챔피언스리그와 은빛 물결 하나씩 있네요.

 

 

조르지뉴는 수비형 미드필더이지만 패스를 잘하는 선수입니다. 실제 조르지뉴는 첼시에서도 후방 빌드업에서 핵심 선수 입니다. 첼시를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시키고 이탈리아를 유로2020에서 우승시킨 장본인입니다. 공격 전개시 역습이나 후방빌드업에서 핵심이 되는 선수입니다.

팀컬러는 이탈리아대표팀과 은빛 물결이 있네요.

 

축구를 좋아하시는 축구팬분들은 아마 호이비에르 선수를 모르시는 분은 없으실 겁니다. 손흥민의 팀 동료 호이비에르 선수가 토트넘에서 어떤 활약을 했는지 다 들아시죠? 토트넘에서도 대활약을 했지만 이번 유로 2020에서 덴마크라는 약체팀을 4강으로 이끈 어마어마한 선수입니다. 물론 피파온라인 4에서는 다소 능력치가 실제와 비교하면 낮아 보이지만 이 선수도 수비형 미드필더지만 공격을 풀어나가는 데 능하고 특히 조르지뉴와의 조합 더블 볼란치 조합도 꽤 기대가 됩니다. 

팀컬러는 은빛 물결 하나만 되어있네요 ㅠ

스피나촐라는 공수에서 활발한 활동이 기대되는 측면 수비수입니다. 현대 축구에서는 윙백을 역할이 더욱 중시되어 스피나촐라의 활약이 더욱 기대됩니다. 특히 빠른 스피드를 바탕으로 드리블에 능한 선수입니다. 공격 시에는 공격수 못지않은 공격력을 겸비하였고, 하지만 수비력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이탈리아 빗장수비의 주전 수비수인데 수비력이 나쁠 리가 없겠죠?

팀컬러는 피에몬테 칼초와 은빛 물결 두 개가 적용되네요.

 

 

보누치의 수비력을 말이 필요 없죠. 보누치의 장점은 머니머니 해도 중앙 수비수임에도 패싱력이 좋다는 것입니다. 특히나 요즘같이 전방 압박이 심한 현대축구에서 공격의 시작점인 수비수의 패스 능력이 더욱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긴 패스에도 능해 역습에 도움을 주고 긴 패스로 한 번에 공격수에게 바로 패스가 가능해 전방 압박을 무력화시킬 수 있죠. 긴 패스를 통한 루카쿠와의 호흡도 기대가 됩니다. 

팀컬러는 피에몬테 칼초 하나 적용돼있네요 ㅠㅠ

 

 

소속팀 맨유뿐만 아니라 잉글랜드 대표팀에서도 맹활약한 해리 매과이어입니다. 이 선수의 수비력 또한 말할 것 없고 매과이어도 중앙 수비수 치고는 준수한 패싱력을 갖고 있어 빌드업이나 역습시 활약이 기대됩니다. 특히 긴 패스에 능해 루카쿠라는 피지컬맨과의 호흡도 기대가 됩니다. 또한 중앙수비수 치고는 준수한 스피드를 보유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스피드가 느린 보누치보다 역습을 당했을 때 빠르게 커버링 할 수도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팀컬러는 잉글랜드 대표팀 하나 되어있네요

 

 

엄청난 스피드를 보유하고 있는 카일 워커입니다. 사실 축구에서 특히 윙백에게 스피드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역습을 당했을 때도 일단 빠르게 내려와야 수비를 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수비력이 좋아도 스피드가 좋지 않아 수비 자체를 하지 못하면 그 수비력은 소용이 없겠죠? 스피드뿐만 아니라 측면 수비수로는 흠잡을 데 없는 육각형 선수입니다. 

팀컬러는 은빛 물결과 잉글랜드 대표팀 2개가 되어있네요.

 

 

 

마지막으로 돈나룸마입니다. 완벽한 키핑 능력에 특히 크로스에 대한 수비가 능합니다. 현재 이탈리아의 엄청난 수비력의 일등공신이라 할 수 있습니다. 킥 능력도 좋아 전방의 루카쿠 등에게 좋은 킥을 뿌려주어 공격을 이어 나갈 수 있게 합니다.

이탈리아팀 하나 팀컬러 되어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