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법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네이버 띄어쓰기 검사기 사용법(모바일 버전)(한글 맞춤법 검사기, 국어 맞춤법 검사기 )

by 예쁜다인 2021. 6. 23.

 

안녕하세요~

요즘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맞춤법검사기가 필요하실 텐데요~

10대들은 숙제할 때, 대학생들은 과제나 레포트 제출할 때, 직장인들은 많은 업무보고에서~

특히 연애할 때는 맞춤법이나 띄어쓰기 잘 쓰는 사람이 조금 지적여보인다는 사실ㅋㅋ

썸 타고 있는데 상대가 '영하보로갈레?' '널오래똥안 조아하고이써써' 이러면 결과는 안봐도ㅠㅠㅠㅠㅠ 

그러나 좌절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 똑똑한 네이버가 다 알아서 해줍니다 ㅎㅎ

그럼 어떻게 하느냐?

자 제가 쉽게 알려드릴 테니 저만 믿고 해 보세요~

 

오늘은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띄어쓰기 검사기 모바일 버전으로 알아보겠습니다~

 

 

 

(pc버전 사용법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셔요~~)

https://owvkgutrnnvj.tistory.com/27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네이버 띄어쓰기 검사기 사용법 (PC버전)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어 맞춤법(띄어쓰기) 검사기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름은 맞춤법 검사기지만 띄어쓰기도 잘 검사가 된답니다~ 네이버에 맞춤법검사기라고 검색해보면~ 바로 이

owvkgutrnnvj.tistory.com


 

 

 

 

일단 모바일로 네이버 들어가서 맞춤법 검사기 또는 띄어쓰기 검사기라고 검색을 합니다~

둘 중 어떤 걸 검색해도 검색 결과는 똑같아요~ㅎㅎ

 

OR

둘 중 하나를 검색하니 뚜둥~

네이버 바로 상단에 나오네요~

너무 들이댄다고 부담 스러 하지 않기로 약속~

'단어나 문장을 입력해주세요'를 손으로 지긋이 클릭해주세요~

커서가 생겼나요?

그럼 맞춤법 검사하고 싶은 글을 쓰세요~~ㅎㅎ

 

 

 

 

 

 

 

한번 아무거나 쳐볼게요~

국민동요 학교종이땡땡땡을 쳐보겠습니다~

일부러 띄어쓰기 하나도 안 하고 몇몇 단어는 맞춤법을 틀리게 적어봤어요~

과연 잘 검사가 될까요?

참고로 한 번에 500자까지만 되니 유의해 주세요~ ㅎㅎ

 

 

 

 

 

 

 

 

 

오~잘 검사가 됐네요 ㅎㅎ

띄어쓰기 잘 되고, '모이장'도 '모이자'로 '선상님'도 '선생님'으로 잘 바뀌었네요 ㅎㅎ

 

 

 

그런데 이 화살표 표시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한번 눌러볼까요?ㅎㅎ

 

 

 

 

만일 글자 수가 길다면 전체 화면을 볼 수 있는 기능이군요~

모바일 사용자를 위한 센스 있는 기능이네요~

글이 너무 짧아 민망하네요 ㅎㅎ

 

 

 

 

 

 

그리고 왼쪽 맨 아래 네모 두 개 겹쳐있는 버튼복사하기 기능이에요~

검사한 글을 전체 복사하고 싶으시면 저 버튼을 누르시면 돼요~

컨트롤 a+컨트롤 c 안 해도 되네요! 짱!

 

 

막상 해보니 간단하네요~

글 쓰고 검사하기 누르면 끝!

우리가 어떤 글이던 쓸 때 일일이 맞춤법 스트레스를 안 받아도 될 거 같아요~

일단 부담 없이 쓰고 마지막에 이 기능을 활용해서 맞춤법, 띄어쓰기 검사를 해도 될 것 같아요~

정말 이런 기능은 맞춤법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좋은 기능 같아요~

또 한편으로는 저런 기능만 믿고 글을 쓰다고 맞춤법 고자(?)가 되는 것 아닌가라는 생각이 드네요 ㅠ

어차피 프로그램이 알아서 고쳐주는데 ㅠㅠ

그래도 괜찮습니다.

편리하잖아요 ^^

 

쓸데없는 말도 은근 많이 했는데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맞춤법 검사기에 관한 포스팅을 했는데 제가 막상 맞춤법을 잘 맞춰서 썼는지 모르겠네요 ㅋㅋㅋㅋ

이 글이 유용하셨다면 공감 버튼도 눌러주시면 땡큐 땡큐~